기사 메일전송
4년 만에 돌아온 ‘2023 강서구 다문화 축제’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5-17 09:50:01
기사수정
  •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가족행사와 함께 펼쳐져
  • 다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
  • 편견과 차별을 없애고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실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화곡동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2023 다문화 축제 및 가족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문화축제 포스터

다문화 축제는 다문화가정이 지역 주민들과 더 어울리며, 다문화가정에 대한 편견과 차별 없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행사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열린다.

 

특히 김태우 구청장은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을 구정 핵심 목표로 내세우며,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를 위한 교육문화 체계화, 건강한 가정생활 지원 등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러한 구정 철학이 잘 반영된 이번 축제는 ‘동행이 좋多(다) 다채로움을 담多(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문화가족을 이해하고 동행을 실천하기 위한 ▲공연마당 ▲참여마당 ▲세계음식 페스티벌 등이 다양하게 진행된다.

 

먼저 식전행사로 다문화 청소년 오케스트라 및 합창단이 이날 행사를 위해 갈고 닦은 아름다운 선율과 화음을 선보이며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10시 개회식과 함께 75세 이상 오랜 세월을 함께한 백년해로 부부, 다문화가정의 어울림 부부, 다자녀를 둔 다둥행복 부부 등 5개 분야의 모범부부를 선정해 시상한다.

 

공연마당에서는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을 감상할 수 있는 패션쇼와 다문화가족 장기자랑, 중국의 변검술, 다문화 인형놀이 등 다양한 세계 문화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참여마당에서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운동회, 가족사랑 표현 미션 수행하기 등 가족사랑 행사와 세계 전통의상 체험, 만국기 팔찌 만들기 등 신나는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베트남, 필리핀, 멕시코, 엘살바도르 등 각국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세계음식 페스티벌’과 다양한 국가의 이색물품과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김태우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서구에 거주하는 3,840여 명의 다문화가족 모두가 우리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이자 소중한 이웃임을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다문화가정이 낯선 환경에 잘 적응하고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도록 차별 없고 항상 약자와의 동행을 실천하는 강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