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장산 신록 페스티벌 20일 개최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5-18 09:50:01
기사수정
  • 인디밴드 분리수거의 즉흥곡 이벤트, 뮤지컬 영화 알라딘 상영
  • 16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부대행사 운영
  • 김 구청장 “푸르른 녹음 아래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축제 기대”

“아이처럼 보고, 즐기고, 체험하며 싱그러운 우장산 신록 속으로 소풍을 떠나요.”

 

서울 강서구는 ‘아이·소풍’을 주제로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밤 9시까지 우장산 축구장에서 ‘2023년 우장산 신록 페스티벌’을 개최,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의 매력을 뽐낸다.

 

우장산 신록 페스티벌 20일 개최

코로나 유행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봄철에 개최된 우장산 신록 페스티벌은 올해 돗자리를 펴고 즐기는 여유, 모든 세대가 참여하는 체험, 다채로운 공연과 영화가 어우러진 축제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축제는 ▲1부 체험프로그램 및 소공연 ▲2부 돗자리 콘서트 ▲3부 돗자리 영화제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1부에서는 뮤직메이커, 로봇, 풍선아트 등 12개의 ‘어린이체험’ 및 타로카드, 네일아트, 캐리커쳐 그리기 등 4개의 ‘성인체험 프로그램’이 각각 ‘가족 존’과 ‘감성 존’에서 운영된다. 에어바운스, 풍선터뜨리기, 인생네컷 사진찍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또 감성과 개성이 넘치는 밴드 그루브어스의 버스킹 공연, 강서구립극단 ‘비상’의 뮤지컬 갈라쇼, 익스트림 벌룬쇼 등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공연 중간 중간에 진행되는 OX퀴즈, 발란스 게임 등 다양한 소통 게임은 즐거움을 더해준다.

 

2부는 오후 6시 개막식에 이어 ‘신록 콘서트’가 열린다. 신록 콘서트 무대에 오르는 인디밴드 ‘분리수거’는 지난해 마곡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버스킹 공연 무대에서 수많은 관객들과 호흡하며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분리수거는 이번 축제에서도 찰진 애드리브와 구성진 노래 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3부 돗자리 영화제에서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원작을 실사화한 뮤지컬 영화로 천만 관객을 돌파한 알라딘을 상영, 시원한 밤바람과 함께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재미난 추억거리를 제공한다.

 

축제가 열리는 동안 먹거리 존에서는 푸드트럭을 운영,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신록 페스티벌은 5월의 끝자락에서 봄의 향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라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된 이번 우장산 신록 페스티벌이 아이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