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병환 1차관, 기재부 청년인턴의 업무성과·근무소감 및 취업고민 청취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5-28 07:40:01
기사수정
  • "내일을 위한 청년인턴의 알찬 준비, 기획재정부가 함께 합니다"
  • 청년인턴 프로그램이 청년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일 경험’이 되도록 내실화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27일 세종 소셜캠퍼스 온(溫)에서 ’24년 상반기 기재부 청년인턴(총 37명)과 만나 청년인턴의 그간 업무성과와 활동소감 발표를 듣고, 청년 고민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병환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27일 오후 세종시 소셜캠퍼스 온에서 열린 `청년인턴 간담회`에 참석, 취업 관련 청년인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기재부는 청년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과 국정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여 내실을 기하고 있다.

 

먼저, 청년들의 역량향상을 뒷받침하기 위해 멘토링 등을 통하여 소속 부서의 일원으로서의 업무수행을 지원하는 한편, 현장 방문 등에 적극 참여하도록 한다. 보고서 작성 등 실무역량 교육을 진행하고, 전문가 초빙을 통한 경제교육도 제공한다.

 

또한, 기재부는 정책에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청년인턴이 정책 아이디어를 정책기획 보고서로 작성하여 정책 담당자에 제안하도록 한다.

 

이와 더불어, 청년들의 정책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청년인턴이 직접 정책홍보 콘텐츠에 참여하도록 하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인턴의 정책홍보 콘텐츠 기획안 아이디어를 공모하였다.

 

김 차관은 “경력직 중심의 채용경향에 대응하여 올해 중앙부처의 일 경험 기회를 대폭 확대한 만큼,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내실화해 나가겠다”며, “오늘 들은 청년 여러분의 목소리를 앞으로의 기재부 청년인턴 운영은 물론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